국제결혼을 하기 위한 비용으로 많은 채무를 지게 된 신청인의 사례

성공사례

국제결혼을 하기 위한 비용으로 많은 채무를 지게 된 신청인의 사례

이장헌법무사 0 24
관할법원 : 부산지방법원

412f18be30c4fcd7d8e8c2a8bb7961dd_1596181661_931.jpg 






1. 이 름: **

2. 직 업: 컨테이너 상하차 운전직

3. 월 평균수입: 2,226,890

4. 총 채무액: 111,966,671

5. 월 변제금: 311,179

6. 변제기간: 60

7. 탕감금액: 18,670,740

8. 변제율: 원금의 21%

 

 

 

신청인은 대학 졸업 후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가, 해운회사에 컨테이너 검수파트에 들어가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 대형견인면허를 취득하고 같은 회사 컨테이너 상하차 운전직에 채용되어 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버지는 췌장암 투병중이었고, 모든 수입은 아버지의 병원비와 생활비로 들어갔습니다.

그리하여 신청인은 마흔이 넘는 나이에도 결혼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회사가 법정관리에 들어가서 퇴사를 하게 되어, 신청인의 퇴직금과 모은 돈으로 생활비와 병원비를 충당하고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 동생이 장가를 못가고 있으니 딱해보였는지, 누나와 매형이 국제결혼을 하기를 권유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국제결혼전문회사를 통해 몇백만원의 계약금을 주고 여러명 선을 보다가 지금의 아내를 만났습니다.

아내의 가족들을 만나 결혼 허락을 받고 우즈베키스탄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아내는 한국말을 하지 못하여 한국어능력시험을 패스해야 입국이 가능했으므로 신청인은 아내의 어학 교육비용과 생활비 등을 매달 송금하였습니다.

마침 회사에 입사하여 월급으로 충당하였습니다.

리고 결혼비용, 법적서류절차(공증)비용, 아내의 입국비용까지 국제결혼전문회사에 지급하다보니 몇 천만원의 돈이 들어갔습니다.

  

아내가 시험에 통과하여 드디어 한국에 입국했습니다.

신혼집이 없어 누나네 집에 관리비만 주고 신혼집을 차렸습니다.

그러던 중 아내가 임신을 하였고, 힘든 아내에게 좋은 차를 태워주고 싶어 대출을 받아 좋은 차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아내가 친정 식구들이 보고 싶다고 우즈베키스탄에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내를 보냈는데, 왕복항공비, 장인어른의 용돈, 장모님의 병원비까지 주느라 빚에 허덕이게 되었고,

월급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되었습니다.

곧 태어날 아기를 생각하니 이렇게 살아서는 답이 없겠다 싶어 개인회생 신청을 하게 되었고, 같이 많은 노력 끝에 힘들게 결정을 받은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