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 사업확장으로 인한 과도한 채무로 파산신청을 하게 된 신청인의 사례

성공사례

무리한 사업확장으로 인한 과도한 채무로 파산신청을 하게 된 신청인의 사례

이장헌법무사 0 3,849
관할법원 : 부산지방법원

d289c89df865680852e7f4dfc9de6ef5_1595233369_824.jpg 



1. 이름: **

2. 과거경력: 항해사, 덤프트럭 운전, 자영업

3. 총 채무액: 217,578,193

 

 

 

신청인은 항해사로 일하다 결혼을 하고 공장에 들어가 열심히 일을 하였습니다.

기술을 배우기 위해 밤낮으로 낮에는 일을 하고 밤에는 공부를 하며 연봉도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높은 연봉으로 인해 갈 곳이 없어지자, 원래 일하던 친척의 회사에 소사장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소사장으로 일하다 보니, 본인의 사업을 해보자는 생각에 주변 지인들의 도움을 얻어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열심히 일하여 일거리도 많아지고, 직원도 새로 채용하던 중에 아내가 암에 걸렸습니다.

아내의 병간호 등에 집중하다 보니 회사 일에 점점 소홀해졌습니다.

그러다 아내가 결국 사망하였고, 충격으로 술을 마시다 음주운전으로 면허도 취소되었습니다.

남은 두 자녀를 생각하여 다시 일을 시작하고 주변의 제의로 또 다시 사업을 하게 되었고,

소상공인 진흥공단에 대출을 받았습니다.

규모가 점점 커지고 지출이 늘어났지만, 포기하지 못하고 더욱 사업을 크게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해보지 않은 일이었기에 시행착오가 많았고, 결국 실패하여 많은 빚을 지게 되었습니다.

집도 팔고 주변에 손을 벌려가며 회사를 살려보려고 부단히 노력하였으나 살리기 힘들었습니다.

빚을 감당하기 힘들어 하던 중 기술보증기금에서 채무조정안내를 받고 상담하다가 개인파산을 신청하라는 조언을 듣고

 개인파산 및 면책을 신청하였고, 어렵게 인가결정을 받은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