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운영위해 낸 대출과 경매절차진행까지 - 두번째 개인회생 신청하게 되었으나 인가결정난 성공사레

성공사례

사업장 운영위해 낸 대출과 경매절차진행까지 - 두번째 개인회생 신청하게 되었으나 인가결정난 성공사레

이장헌법무사 0 3,523
관할법원 : 부산지방법원

8d7bce17f560e7e5455af84eedeb192b_1625281415_9642.JPG 


1.이름 : 박**

2.직업 : 헤어디자이너

3.월 평균수입 : 1,750,000원

4.총 채무액 : 297,766,752원

5.월 변제금 : 876,012원

6.변제횟수 : 60회

7.탕감금액 : 245,206,032원

8.변제율 : 41%



저는 평범한 가정에서 2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회사원이셨고 어머니는 장사를 하셨습니다. 어릴 때부터 가정형편이 좋지 못해서 중학교 졸업 후 실업계 고등학교를 갈 수밖에 없었고 고등학교 입학 후에 3교대로 일을 하면서 공부를 병행했기 때문에 늘 생활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린 나이였기에 힘이 들어도 힘든 줄 모르고 열심히 살았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어머니의 권유로 미용을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운이 좋았는지 미용 학원을 다닌 지 2달 만에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앞으로 모든 일이 다 잘 될 줄 알았습니다. 자격증은 취득 후 미용 일을 배우기 위해 다른 사람 밑에서 일을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싫은 소리, 힘든 일을 다 견뎌내며 그렇게 일을 배웠고 2*년째 미용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샵을 운영한지는 201*년부터 만 *년째입니다. 처음으로 나의 사업장을 가지고 일을 시작할 때에는 의욕이 넘쳤고 일도 재미있고 나름 손님이 좀 있어서 돈 버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년을 기점으로 손님이 점점 뜸해지면서 장사가 날이 갈수록 잘 되질 않았습니다. 그때부터 남편 몰래 대출을 조금씩 받아 사업장을 이끌어 나갔습니다. 남편 월급이 그 당시에 150만원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그 월급으로 생활이 되지를 않았고 남편에게 가게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가게를 접을 수는 없었습니다.

8살 아들과 뱃속에는 곧 태어날 둘째가 있었고 남편이 벌어오는 돈으로는 생활하기 힘들었기 때문에 제가 힘들었지만 어쩔 수 없이 영업을 계속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힘들기는 했지만 나름 애들 크는 재미로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늘 빚에 허덕였던 것 같습니다. 생활은 점점 힘들었지만 어떻게 해야 될지도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지금도 애들을 키우면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지만 정말 앞이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당뇨도 앓고 있어서 일을 조금이라도 무리하게 한 날은 정말 초죽음이 되어서 애들 챙기는 것도 힘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일은 힘들지만 애기들 키우고 가르치고 보살피는데 보람을 느끼며 살고 있지만 지금은 그마져도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빚은 늘어나고 그 빚 때문에 애들한테 짜증내는 횟수가 늘어나고 점점 나쁜 엄마로 변해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늘 빚에 허덕이다 개인회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는 201*년에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개시결정까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동안 가게 운영이 잘 되지 않아 모아둔 변제금이 없었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 영향도 많이 컸지만 제 명의로 되어 있는 빌라집의 세입자가 임대차 기간이 끝나 보증금을 반환해 주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세입자는 새 아파트로 이사를 들어가야 된다면서 현재 보증금 반환을 바로 해주지 않으면 그에 대한 책임으로 저에게 손해배상금 청구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급한 마음에 매매를 하기위해 부동산 여러 곳에 집을 내 놓았고 여러 번의 매수 의향을 밝히는 분이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세입자분은 집을 보여 주지도 않고 연락도 되지 않고 저에게 모든 상황을 다 떠넘기려는지 아예 연락두절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집이 경매 진행 중입니다. 모든 것이 제 잘못인 것 같아 너무나 아이들한테 미안하고 죄스러운 마음 뿐이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다시 한번 부산개인회생신청을 하는 것 밖에 없었습니다.

두번째 신청이라 잘 되지 않으면 어쩌지하는 걱정을 잔뜩 안고 찾아간 부산개인회생전문 이장헌법무사 사무소!

이장헌법무사 사무소는 폐지된 개인회생 신청으로 고민하는 저와 같은 의뢰인들의 업무를 이미 수차례 성공시킨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개인회생을 믿고 맡길 수 있었고 경매절차 진행에 관한 조언과 상담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힘든 가운데 조그만 샘물을 찾은 느낌으로 두번째 개시결정이 난 것에 정말 감사하고 지금이라도 정말 열심히 해서 아이들한테 떳떳한 엄마로 남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