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름: 소**
2. 직 업: 선박수선공
3. 월 평균수입: 2,184,094원
4. 총 채무액: 67,034,705원
5. 월 변제금: 521,389원
6. 변제기간: 60회
7. 탕감금액: 31,283,340원
8. 변제율: 원금의 77%
신청인은 고등학교 졸업 후 군대를 갔다가 제대 후 외항선을 10년간 탔습니다.
신청인의 어머니는 신부전증, 아버지는 간경화로 병원비가 많이 들었고, 신청인이 장남이라 모든 경제적인 책임을 져야 했습니다.
잠시 배에서 내려 일을 쉬던 중 지금의 아내를 만나 동거하다가 7년만에 결혼하였습니다.
돈이 없었던 신청인은 근로복지공단 결혼생활자금 추천으로 은행에서 1천만원 대출을 받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어느 날 회사 동료가 신청인에게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며 빌려달라고 한 달 동안 계속 사정하였습니다.
돈이 없었지만, 어릴 때부터 제일 친했던 유일한 친구여서 거절하지 못하고 대출을 받아서 돈을 주었습니다.
친구가 보증인이 되고 신청인이 채무자가 되어 대부업체 여러곳에서 대출을 받았고, 한푼도 만져보지 못하고 친구에게 다 주었습니다.
친구는 이자와 원금을 꼭 갚기로 하였지만 이자조차도 갚지 않았습니다.
독촉을 견디다 못해 신청인이 원금 일부를 다른곳에서 또 대출을 받아서 상환했습니다. 그래서 채무는 더욱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신청인은 개인회생을 신청하였습니다. 신청인은 49회차까지 성실히 변제를 하였습니다.
4식구가 매달 85만원 정도의 변제금을 갚으면서 200만원 가량 되는 수입으로 생활하기에는 빠듯하여 지인에게 300만원 정도를 빌렸는데,
지인이 급하게 돈을 써야 한다며 돌려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저축은행에서 300만원을 대출받아 갚아주었고, 변제금에 이자까지 이전보다 더 많이 나가는 돈 때문에 생활이 불가능했습니다.
할 수 없이 또 대부업체에서 돈을 대출받아 변제하였고 한달에 갚을 변제금과 이자가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가 되어 방법을 고민하다 저희 사무실에 찾아오셨고,
기존 회생을 폐지신청하여 폐지하고 새로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훨씬 낮은 금액으로 인가결정을 받은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