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관아기 시술비, 병원비 등으로 진 많은 채무를 주식투자로 해결하려다 개인회생까지 하게 된 사례

성공사례

시험관아기 시술비, 병원비 등으로 진 많은 채무를 주식투자로 해결하려다 개인회생까지 하게 된 사례

이장헌법무사 0 3,793
관할법원 : 부산지방법원

e4206e339e607efe0c361ccb523ac44a_1606466852_912.jpg 




1. 이 름: **

2. 직 업: 소방공무원

3. 월 평균수입: 5,500,000

4. 총 채무액: 408,307,708

5. 월 변제금: 3,290,110

6. 변제기간: 36

7. 탕감금액: 118,443,960

8, 변제율: 원금의 45%

 

 

 

신청인은 고등학교 때 방황을 하여 성적이 최하위권으로 떨어져 힘들게 전문대학에 합격하였습니다.

그 후 대학생활을 하다 보니 갑자기 공부에 흥미가 생겨 재수를 하게 되었고 4년제 대학에 진학하였습니다.

군 제대 후에 부모님 권유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였고, 소방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그 즈음 아내도 만났습니다.

 

결혼 후 5년동안 아이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맞벌이 하면서 대출을 받아 아파트도 분양받고 행복한 생활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가 너무 생기지 않아 그 당시 엄청난 비용을 들여 시험관 시술을 하였고 여러 차례 실패 후 어렵게 쌍둥이를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쌍둥이들은 1.2Kg 정도의 미숙아로 태어나 인큐베이터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장기간 병원에 돈이 많이 들어가게 되었고, 퇴원 후에도 쌍둥이들은 건강하지 못하여 입퇴원을 반복하였습니다.

형편이 어려워졌지만, 아내는 쌍둥이들 육아로 인해 취업도 하지 못하는 입장이었습니다. 오롯이 신청인의 수입만으로 감당을 해야 했습니다.

 

그 무렵 건어물장사를 하시던 장모님이 장사가 안 되어 신용불량자가 되어 버렸습니다.

장모님도 도와드려야 하고, 아이들 병원비, 교육비에 대출이자까지 감당하기 점점 벅차왔습니다.

고민 끝에 아내 몰래 주식에 손을 대게 되었습니다. 초기에 수익이 나니 더 큰 욕심이 나서 대출까지 내서 투자를 하였다가 큰 손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살길은 그것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주식투자를 계속하다 큰 빚만 지게 되었습니다.

 

이건 아니다 싶어 그만해야 되는데 오히려 스포츠토토에 손을 대었고, 이미 대출이 너무 많아 대출받기 어렵게 되자

사금융 대출까지 손을 댔다가 인터넷 검색을 하여 통대환대출까지 하였습니다. 고금리 이자로 인해 생활비로 쓸 돈 조차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지난 십 몇년간 빚에 허덕이다 보니 어두운 사람이 되었고, 아내와 아이들에게도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넬 마음의 여유조차 없었습니다.

본인의 어리석은 선택 덕분에 가족들 모두 힘들어지고, 죽고싶다는 생각에 극단적인 선택까지 하려고 하였으나

나 혼자 죽는 것은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을 고쳐먹고 개인회생을 결심하시고 저희 사무실을 방문하셨습니다.

저희와 함께 많은 노력 끝에 변제율 45%로 개인회생 개시결정 및 인가결정을 받으셨습니다.